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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빛소프트, 2Q 영업손 14억…적자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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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분기 매출액 73억…전년 동기 대비 132% 증가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한빛소프트가 2분기 14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16일 한빛소프트의 2분기 매출액은 73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32% 증가했다.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14억원을 기록하며 적자를 이어갔다.


지난해 4분기부터 '클럽 오디션'의 매출이 반영되면서 전년 대비 늘어났다. 모바일 게임 '세계정복2'의 마케팅 비용 증가, 일본 자회사의 신규 프로젝트 '하가네 오케스트라' 개발비 증가로 영업손실이 늘어났다.

한빛소프트는 흑자 전환을 목표로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3분기 첫 라인업으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영웅의 격돌'이 지난 11일, 정식 서비스가 시작돼 매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8월 초부터 감마니아를 통해 서비스가 시작된 '오디션 플랜-S(현지 타이틀: 勁舞? Plan-S)'도 인기 순위 상위권을 기록중이다.


연결 기업들 또한 신작 런칭을 바탕으로 실적 개선에 힘쓸 방침이다. HUE가 개발중인 '하가네 오케스트라'는 오는 10월 정식 서비스될 예정이다.


중국 나인유 인터내셔널이 개발하고 '넷이즈(NetEase)'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리듬 댄스 게임 '오디션 모바일(중국명: 경무단 모바일(勁舞? Mobile)'도 오는 9월 서비스를 목표로 최종 점검을 진행중이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를 실적 턴어라운드의 원년으로 삼기 위해 자사의 주요 IP '오디션'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게임들을 제시할 예정"이라며 "상반기, 해외 주요 파트너들과 제휴 계약으로 현재 진행되고 있는 개성 강하고 색깔 있는 라인업들을 제시해 긍정적인 성과를 발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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