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함평교육지원청, 제71주년 광복절 기념 ‘우리 땅 독도 역사 탐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함평교육지원청, 제71주년 광복절 기념 ‘우리 땅 독도 역사 탐방’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강대영)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함평 관내 초 ·중학생, 인솔교사 등 25명이 광복 71주년 기념 ‘우리 땅 독도 역사 문화 탐방’을 뜻 깊게 마쳤다.

‘우리 땅 독도 역사 문화 탐방’은 독도 및 역사교육 강화에 대한 국가·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고 학생들이 독도를 직접 탐방함으로써 독도사랑과 나라사랑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탐방에 참여한 학생은 “함평에서 포항, 포항에서 울릉도, 울릉도에서 독도, 함평천지에서 우리 땅 동쪽 끝까지 긴 여정으로 다소 힘든 탐방이었고, 지금껏 크게 생각하지 않았던 우리 땅 독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우리 땅은 우리가 꼭 지켜야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종진 교육지원과장은 “우리 탐방단을 반기듯 파도도 잔잔하고, 맑은 하늘에 펄럭이는 태극기와 씩씩한 독도수비대원들의 환영에 더욱 가슴 뭉클한 순간이 떠오른다"며 "이번 탐방을 통해 학생들이 독도 역사 왜곡에 대해 바로 알고, 영토주권의식 및 애국심을 함양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탐방을 통해 일본의 역사 왜곡에 대처하는 바른 역사의식 함양, 독도를 지켜야 하는 당위성과 국토사랑을 더욱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