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전자 SUHD TV, 국내 이어 영국서도 '번인' 10년 무상보증

시계아이콘01분 0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삼성전자 SUHD TV, 국내 이어 영국서도 '번인' 10년 무상보증 ,
AD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자가 국내에 이어 영국에서도 퀀텀닷 SUHD TV의 화면 ‘번인(Burn-in)’ 10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번인’이란 TV 시청시 장시간 같은 화면을 켜두거나 방송사 로고와 같은 동일한 이미지가 한 위치에서 오랫동안 반복 노출되면 그 부분의 색상이 제대로 표현되지 않거나 화면에 얼룩이 생긴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말한다.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오는 9월 30일까지 2016년형 퀀텀닷 SUHD TV를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번인’ 10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10년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낸 것이다.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 속에 7월 둘째 주에는 SUHD TV 주간 최대 판매 기록인 2500대 판매를 달성했다.

영국에서도 ‘번인’ 10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하며 삼성 SUHD TV의 퀀텀닷 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11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 수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번인’ 10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은 영국 현지시간으로 지난 8월 1일부터 내년 3월까지 총 8개월 동안 2016년형 퀀텀닷 SUHD TV 총 19개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영국 내 파트너사와 유통사들은 삼성 공식 사이트를 통해 직접 이 프로그램에 등록할 수 있으며, 참여 후 해당 제품 판매 시 홈페이지나 매장 등에 ‘번인’ 10년 무상 보증 마크를 부착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삼성 영국 홈페이지(www.samsung.com/uk/screen-burn)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영국의 가전 전문 유통업체 리처사운즈(Richersounds)는 이번 프로그램에 최초로 참여하고 온라인 홈페이지 등에 2016년형 퀀텀닷 SUHD TV ‘번인’ 10년 무상 보증 마크를 부착했다.


영국의 유력 AV 매거진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는 “‘번인’ 10년 무상 보증은 굉장한 서비스일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의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알 수 있다”며, “업계 변화를 선도하는 품질 보증”이라고 언급했다.


삼성전자 성일경 전무는 “영국의 ‘번인’ 10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은 무기물 소재인 퀀텀닷을 탑재한 삼성 SUHD TV의 변함없는 화질 내구성을 증명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국내에 이어 영국에서도 퀀텀닷 SUHD TV만의 기술력을 인정받겠다”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