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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리즈아파트 터줏대감 '동탄2 반도유보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7초

잇단 히트에 10.0 단지 등장...4년간 1만395가구 공급

시리즈아파트 터줏대감 '동탄2 반도유보라'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이 청약 상담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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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국내를 대표하는 시리즈아파트로는 동탄2신도시에 대규모로 조성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단지가 첫 손에 꼽힌다.

지난 2013년 3월 904가구 규모로 분양한 '동탄2 시범단지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가 전 타입에 걸쳐 1순위 미감한 것이 시발점이 됐다. 실수요 선호 타입인 전용면적 84~99㎡에 청약 수요가 몰리면서 최고 30.62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택지지구 부지 매입을 외면했던 대형 건설사들은 땅을 쳤다. 전용 84㎡ 분양가가 3억3620만원이었는데 현재 평균 매매가는 5억5000만원에 이르고 있다.


자신감을 얻은 반도건설은 2013년 9월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을 내놓았고 최고 30.85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연타석 히트'에 성공했다. 이후 아파트 단지 이름에 '3.0', '4.0' 식의 숫자를 붙여나갔고 청약 열기도 더해갔다.

올해 6월에는 대치동 학원가를 단지 내에 유치한 '10.0'단지를 내놓았는데 1순위 최고 경쟁률이 무려 211.5대1에 달했다. 동탄2신도시에서만 지난 4년 동안 총 11개 단지에 걸쳐 1만395가구를 공급했다. 차별화된 설계로 동탄2신도시 랜드마크 단지로 발돋움했다. 이 지역 최초로 4베이 4룸 개방형 설계를 적용했고, 지난해 9.0단지에는 저층에 특화한 테라스하우스를 조성해 갈채를 받았다. 올해 10.0단지에는 단지 내 워터파크, 둘레길, 스파, 게스트룸 등을 조성했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가 조성될 때부터 가능성을 높게 보고 전략적으로 부지 매입에 적극적으로 나섰다"며 "이제 동탄2신도시하면 반도유보라를 떠올릴 정도로 대표적인 브랜드 단지가 됐다"고 말했다.


반도건설은 이달 A-79 블록에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2단지를 분양한다. 지하 3층~지상 20층 21개 동, 전용 77~96㎡ 총 1515가구 규모로, 1단지 1241가구와 합해 총 2756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조태진 기자 tjj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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