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남시민대학 200명 수강생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성남)=이영규 기자] 경기도 성남시가 오는 8월22일부터 9월2일까지 올 하반기 '성남시민대학' 수강생 200명을 모집한다.


강좌는 역사문학과 한방 약초 인문학 등 2개 강좌다. 강좌별 100명의 수강생이 각 15회의 교육을 받는다. 역사문학 강좌는 '아! 18세기, 나는 조선인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익의 곽우록, 이중환의 택리지, 홍대용의 의산문답, 이옥의 이언 등 조선시대 실학자들의 사상을 인문학 관점에서 재해석한다.

성남시민대학 200명 수강생 모집 올 하반기 성남시민대학 안내 리플릿
AD


또 한방 인문학은 '약초를 통한 건강한 삶 만들기'를 주제로 마련된다. 수업은 강원도 인제 등에서 현장체험 학습이 병행된다.

주요 교육을 보면 도시농업, 약초 이야기, 혈액순환과 약초, 다이어트와 약초, 관절에 좋은 약초, 기억력을 높여주는 약초, 뇌혈관에 좋은 약초, 체질과 건강, 발효식초 만들기, 십전대보탕 만들기 등이다.


교육은 오는 9월13일부터 12월20일까지 분당구 야탑동 평생학습원 평생학습관 1층 평생누리홀에서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오후 2시에 열린다.


시민대학 강좌를 수강하려는 시민은 평생학습원 인터넷 홈페이지(http://lll.seongnam.go.kr)를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