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자손 우수학생 17명에 장학금 3400만원 수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자손 우수학생 17명에 장학금 3400만원 수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용산구 백범기념관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광복회가 추천하는 독립유공자 자손 우수 대학생 17명에게 지원기금 3400만원을 수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용산구 백범기념관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광복회가 추천하는 독립유공자 자손 우수 대학생 17명에게 지원기금 3400만원을 수여했다고 8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올해 광복 71주년을 축하하며 스타벅스 국내 진출 17주년의 의미를 함께 담아 17명의 독립유공자 자손들에게 특별 지원기금을 수여하는 방안을 마련하게 됐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와 박찬봉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나중화 광복회 부회장 등을 비롯해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 대표 11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전달식 이후 백범기념관 내 전시관을 관람하며 자주독립과 통일을 염원한 백범 김구 선생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으며, 스타벅스가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증한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휘호인 ‘광복조국(光復祖國)’을 활용해 특별 제작한 텀블러도 증정했다.


이번 장학기금은 스타벅스 전국 900여개 매장에 비치되어 있는 사랑의 열매 모금함을 통한 고객 모금액과 회사 기부금을 합쳐 조성됐다.

이석구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독립유공자 자손 우수 대학생들을 도울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순국선열들의 뜻을 이어받아 우리 젊은 인재들이 양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