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관광경영학과(학과장 양길승)는 8월 2일부터 10일까지 관광경영학과 이벤트실습실에서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컴퓨터 활용능력 몰입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4학년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하계방학 중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빛가람연구원 구창석 사무국장을 초빙하여 국제공인자격증인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 파워포인트와 엑셀 자격증 취득과 전반적인 컴퓨터 활용능력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MOS자격증은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직접 인증함으로써 그 공신력을 인정받아 전 세계 170여개국 17,000여개 시험센터에서 시행되는 국제 공인 자격증이다.
또한 관광경영학과는 재학생들의 학습역량강화를 위하여 중국어, 영어, 컨벤션, 여행, 호텔 등의 비교과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4학년 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하여 8월말부터 모의면접 및 이미지메이킹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호남대학교 관광경영학과는 1990년 광주 및 전남지역 4년제 대학교 중 최초로 관광경영학과를 개설하여 현재 약 1,000여명의 졸업생들이 관광산업의 전문인력으로 활동하고 있어, 광주전남지역 관광경영학 교육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