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목돈보다 평생월급이 좋다’ 직구직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노후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을 느끼는 모든 투자자를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성선화 기자가 부동산, ETF, 펀드를 활용해 평생월급을 만드는 노하우를 공개한다.
2부는 펀드선정부터 리밸런싱까지 ‘다 알아서 해주는 연금’이라는 타이틀로 자산운용사 전문가들이 연금펀드 투자팁을 전할 예정이다.
먼저 김도형 피델리티자산운용 팀장이 ‘연금과 닮은 글로벌 배당인컴’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 후, 김지영 미래에셋자산운용 이사가 하나의 펀드 내에서 좋은 펀드를 선별하여 투자하고 리밸런싱하는 솔루션 펀드를 소개한다. 김정훈 삼성자산운용 본부장이 한국인의 라이프사이클에 맞게 펀드가 자동으로 자산배분하는 TDF(Target Date Fund) 투자법을 전한 후, 성선화 기자가 진행하는 질의응답시간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길어지는 노후가 이제 누구나의 고민이 됐는데 투자판단은 더욱 쉽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번 직구직통에서는 투자자들이 직접 실천할 수 있는 투자법을 알려드리며 노후에 대한 투자자 고민해소에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강연회 개최 취지를 밝혔다.
본 강연회는 오는 18일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진행되며, 신청은 네이버 경제M 및 펀드슈퍼마켓 네이버 포스트에서 가능하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