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 남구, 31일까지 지방세 체납액 징수방안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박선강 기자]광주광역시 남구(청장 최영호)는 8월 테마별 아이디어 공모 주제를 ‘지방세 체납액 효율적인 징수방안’으로 정하고, 한 달간 주제에 맞는 국민 아이디어를 오는 31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홈페이지에서 공모제안 부분을 클릭해 응모하거나, 남구청 홈페이지(www.namgu.gwangju.kr) 구민제안으로 응모할 수 있다.

또 남구청 7층 기획실을 방문해 제출하거나 팩스(062-607-2105) 또는 우편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심사는 ▲창의성 ▲경제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 5개 평가항목을 토대로 진행되며, 심사 결과는 내달 중에 공개된다.

시상은 오는 12월에 실시될 예정이며, 좋은 아이디어를 제출해 수상자로 선정된 사람에게는 남구청장 표창 및 부상금(최대 100만원)이 주어진다.


다만 심사결과 좋은 아이디어에 해당하는 제안이 없을 경우에는 포상의 기회는 주어지지 않는다.


이밖에 특허 및 저작관련 법령에 의해 심사 또는 보상이 확정된 제안이거나 일반 통념상 그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제안 등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남구 관계자는 “공모를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실생활에 보탬이 되는 정책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