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맛있고 값싼 성주 참외 사 드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11일부터 12일까지 강남구청 로비에서 펼쳐지는 성주 참외 직거래 특판 행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11일과 12일 이틀간 구청 로비에서 성주 참외 직거래 특판 행사를 연다.


구는 이번 직거래 장터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 있는 농민을 돕기 위해 행사를 마련, 직원들도 힘을 합해 1인 당 1만원씩 참외를 구매하는 캠페인에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성주 참외는 국내 참외 생산량의 70%를 차지, 성주 군민 역시 60%가 참외 농사에 종사할 정도로 참외는 성주를 대표하는 농산물이다.


현장에서 판매하는 참외 직거래 가격은 5kg에 1만8000원, 10kg에 3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며, 현장에서는 크기별로 1만원씩 소분 판매도 할 예정이다.

"맛있고 값싼 성주 참외 사 드세요~" 참외 직판
AD

직거래에 참여하는 생산자는 상주군의 추천을 받은 우수 농가로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통해 품질 좋은 참외만 선별, 시중보다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한다.

구는 장터에서 구매한 물건을 바로 배송할 수 있도록 현장 택배 서비스도 함께 운영, 구청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10일까지 사전 주문도 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직거래 특판행사 이외에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농민들을 돕기 위해 다음달 9일 구청 주차장에서 전국 50여개 지자체가 참여하는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직거래장터도 개최할 예정이다.


김석래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직거래행사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주 군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주민에게는 산지에서 갓 올라온 싱싱한 참외를 저렴한 가격에 맛 볼 수 있는 기회라며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