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미스터블루는 올 상반기 해외매출을 집계한 결과 약 5억원을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해외 매출은 주로 중국 웹툰 수출, 일본 만화컨텐츠 온라인 배급, 동남아시아 및 북미 대상 ‘에오스’ 게임 서비스 등에서 발생했다.
미스터블루 관계자는 "해외사업 첫 해 치고는 작지만 값진 성과를 거두었다"며 "시장잠재력이 큰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토대 마련과 네트워크 구축을 마무리 했고, 더 나아가 일본시장의 경우, 진출과 동시에 매출가시화를 확인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매우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미스터블루는 올 초부터 웹툰을 기반한 중국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웹툰 대표작 3편을 중국의 애니메이션 회사에 수출했고 중국 만열영업유한공사와는 웹툰을 기반으로 한 웹 드라마를 제작하고 있다.
일본의 경우 일본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온라인 배급을 공동으로 진행해 일본 디지털만화 판매수익 중 일부를 분배 받는 형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조승진 대표이사는 "당사는 국내 최대의 만화IP를 보유한 기업으로서 1조원의 웹툰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유리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최근 글로벌 게임 에오스관련 게임IP 확보를 통해 우량 컨텐츠를 게임으로 다변화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잡아 향후 국내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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