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로 재탄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9초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KT는 31일 세계 최초 홀로그램 전용관 케이라이브(K-live)에서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은 동시접속 신기록을 보유한 넥슨의 글로벌 인기 게임이자 1800만부가 넘는 판매를 올린 서울문화사의 베스트셀러 '코믹 메이플스토리'가 원작으로, KT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공동 투자한 콘텐츠다.

KT는 디지털 홀로그램 영상제작 전문업체 닷밀(.mill)과 함께 책 속 2차원 캐릭터들을 3차원 홀로그램으로 재탄생시켰다고 설명했다.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은 주인공들의 첫 만남과 발록과의 전투를 그린 '코믹 메이플스토리' 1~14권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재구성했다. 배우들은 실사 뮤지컬을 먼저 촬영한 후 화려한 컴퓨터그래픽(CG) 특수효과를 덧입히는 방식으로 무대 위에서 만화 속 검술과 마법을 선보인다.

송재호 KT 미래사업개발단장(상무)는 "KT는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을 시작으로 실감형 콘텐츠 미디어 생태계 활성화를 본격 주도할 계획"이라며 "기획/제작사들이 보유한 지적재산권(IP)을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콘텐츠로 재탄생시켜 전에 없던 새로운 유형의 미디어 시장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