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진석 "사드 안전협의체 조속히 구성돼야…진정성 있는 대화 절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3초

정진석 "사드 안전협의체 조속히 구성돼야…진정성 있는 대화 절실"
AD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27일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배치와 관련해 "정부는 성주안전협의체가 조속히 구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달라"고 주문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혁신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국가의 안전 없이는 국민의 안전도, 성주의 안전도 있을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전날 사드 배치 예정 지역인 경북 성주군을 방문, 주민과의 간담회를 통해 "진정성 있는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대원칙과 공감대가 이뤄졌다"고 밝혔다.

이어 "단절돼 있는 대화 복원을 통해 정부, 새누리당, 경상북도, 주민대표 등이 참여하는 협의체를 구성할 것을 제안했다"며 "안전협의체에서는 인체 및 환경 안정성 검증, 주민 참여방식, 각종 정보 등 모든 사안들이 논의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성주에 가보니 성주군민들이 제한된 정보와 불명확한 보도로 인해 많은 걱정과 우려가 있었다"면서 "군민들의 불안해 하는 사안에 대해 투명하고 과학적인 검증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원내대표는 "문제 해결을 위한 진성성 있는 대화가 절실하다"며 "마음을 열고 대화에 나서주시길 간곡히 호소드린다"는 말로 맺음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