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테팔";$txt="";$size="510,505,0";$no="201607251515295190599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테팔(대표 팽경인)은 '나만의 쉽고 건강한 집밥'을 주제로 요리 대결을 펼치는 제 6회 테팔 집밥 요리왕 대회를 개최한다고 25일밝혔다.
테팔은 집에서 만든 건강한 집밥을 통해 서로 소통하는 기회를 늘리고 범사회적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지난 2010년부터 지속적으로 테팔 집밥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제 6회 '테팔 집밥 요리왕 대회'는 지난 5회와 마찬가지로, 온라인 예선과 오프라인 본선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온라인 예선의 경우, 테팔 옵티그릴, 테팔 티타늄 헤리티지 냄비로 만드는 '나만의 쉽고 건강한 집밥' 레시피 1가지를 대회 공식 웹사이트에 등록해 참가할 수 있다. 본선 진출자는 등록된 레시피 중 요리전문가의 엄격한 평가와 사이트 방문자 추천을 종합 평가해 총 20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대회는 공정한 조건 속에서 요리 실력을 겨룰 수 있도록 ▲집밥을 즐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 가능한 '일반부'와 ▲현재요식업에 종사하고 있거나 조리학과에 재학 중인 팀원이 1인 이상이 포함된 '전공자부'로 부문을 구분해 열린다. 참가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부문에 맞게 2인 1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본선 진출이 확정된 20팀에게는 테팔 옵티그릴과 티타늄 헤리티지 세트 중 한 가지가 팀 별로 제공된다.
또 일반부와 전공자부 부문 통합 대상 1팀에게는 400만원의 상금, 각 부문별 1팀에 제공되는 테팔상 2팀에게는 각 100만원의 상금, 부문 통합 2팀에 주어지는 집밥상 수상팀에게는 각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한편, 테팔은 '건강한 집밥'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테팔이 마련한 집밥 축제의 장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행사기간 내내 대회 웹사이트를 통해 푸짐한 경품이 걸려 있는 온라인 이벤트를 병행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