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피스텔 진화의 끝, '청라 센트럴 에일린의 뜰' 주거와 수익 동시에 잡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오피스텔 진화의 끝, '청라 센트럴 에일린의 뜰' 주거와 수익 동시에 잡다 청라 센트럴 에일린의 뜰
AD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IS동서가 공급하는 주거용 오피스텔(이후 아파텔) ‘청라 센트럴 에일린의 뜰’ 이 분양중에 있다.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M1블록에 들어서는 이 아파텔은 3베이 구조에 지역 내 유일하게 계단식 구조로 분양하는 단지여서 화제가 되고있다.


오피스텔은 수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한 공간에서 모든 생활이 이뤄지는 원룸형태이자 한 층에 여러 가구가 거주하는 복도식 구조가 일반적이었다. 이로 인해 소음 및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었다.

그러나 이 아파텔은 방과 거실을 분리하고 이 공간을 일직선으로 배치하는 3베이 평면구조를 적용했다. 이러한 구조는 채광이 우수하고 환기가 잘되어 실 거주 만족도가 높다. 여기에 기존의 오피스텔과는 달리 계단식 구조를 적용해 사생활 보호 및 쾌적한 주거공간을 더했다.


‘청라 센트럴 에일린의 뜰’ 아파텔 2차는 전용면적 45㎡와 55㎡로 총 452실이 분양된다. 이 단지는 청라국제도시 내 부족한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주거용 오피스텔로 꼽히고있다. 특히 아파트와 평면구조가 유사해 중소형을 찾는 신혼부부나 자녀 하나를 둔 3인 가구에게 더욱 인기가 좋다. 중대형으로 공급되는 아파텔의 경우 아파트로 수요를 뺏길 수 있지만, 소형 아파텔의 경우 수요가 꾸준한 편이여서 투자가치도 높다.


청라 센트럴 에일린의 뜰은 실수요자 뿐만아니라 투자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청라국제도시 내 추진중인 대형 개발호재들이 많아 유입수요 증가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2018년에는 ㈜신세계투자개발이 복합쇼핑몰을 개장할 예정이다. 여기에 하나금융지주 본사 및 금융연구소 등 하나금융타운도 건설된다. 또 차병원그룹이 의료복합타운 조성할 계획을 갖고 있어 종사자들의 이주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청라 센트럴 에일린의 뜰은 최근 한 홈쇼핑채널에 방영되면서 대단한 주목을 받고있다. 저금리 기조에 중도금 대출 규제를 피한 마지막 아파텔 분양단지라는 점에서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기대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보여진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경서동 954-1(청라국제도시 M1블럭)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