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2016세계청년축제’청년 모니터링단 5명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청년의 눈으로 축제를 평가해 주세요"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는 오는 28일부터 열리는 '2016세계청년축제’를 평가할 청년 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

청년의 눈높이에서 축제를 평가하기 위해 도입한 청년 모니터링단은 청년축제 기간 축제현장을 모니터링하고 결과보고서를 작성하는 역할을 맡는다.


모집인원은 5명이며 축제, 문화예술, 청년활동에 관심있는 만 19세부터 39세까지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2016 세계청년축제 홈페이지(2016wyf.com)에서 참가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2016wyf@gmail.com)로 오는 24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문의 =2016 세계청년축제 사무국 (062-227-8791~2)


선정 결과는 개별 공지하며, 선정된 청년 모니터링단원은 3차례 사전교육을 이수한 후 28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축제 현장을 모니터링하게 된다.(소정의 모니터링 활동비 지급)


광주시는 현장 모니터링을 시작하기 전에 축제 전문가 등의 사전교육을 실시해 축제에 대한 기본지식과 현장감각을 익히는 배움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정석 시 청년인재육성과장은 "2016세계청년축제는 모든 콘텐츠를 청년이 주인공이 되어 기획하고 실행하고 있다”며 “축제에 대한 평가에도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가 담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문화행사로 열린 세계청년축제는 광주를 대표하는 청년문화 콘텐츠로서 가능성을 인정받아 28일부터 30일까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일대에서 두 번째 열린다.


‘청년은 히어로다’를 주제로 공연과 강연, 전시, 놀이체험, 도심캠핑, 바캉스 등 청년들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산하는 청년문화의 장으로 준비되고 있으며, 올해는 재외동포재단과 연계해 중국, 중앙아시아, 북미, 일본 등 해외동포 청년 350여 명이 광주를 방문해 청년축제를 즐길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