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百, 19일 모바일 상품권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8월 4일부터 전점에서 사용 가능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매가능

롯데百, 19일 모바일 상품권 출시
AD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롯데백화점이 19일 모바일상품권을 출시한다. 최근 모바일페이 시스템이 상용화되면서 지갑을 소지하지 않아도 물건을 사거나 교통수단 등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지류상품권의 소지에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1년여간 준비를 거쳐 모바일 상품권을 선보이게 됐다고 롯데백화점은 설명했다.

기존에 출시된 롯데모바일교환권은 지류상품권으로 교환해야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번 롯데모바일상품권은 지류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상품권은 이날 관악점을 시작으로 오는28일부터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다음달 4일부터는 롯데아웃렛 전점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내년 상반기에는 백화점뿐만 아니라 마트·슈퍼 등 롯데 계열사에도 순차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모바일 상품권은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무통장입금으로 구매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추후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등으로도 구매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모바일상품권은 상품권 구매 및 사용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지인에게 원하는 배경과 메시지를 입력해 상품권을 선물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또한 보유하고 있는 지류상품권을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으며, 교환을 원하는 고객은 백화점 전점에 있는 상품권 데스크에서 가능하다. 오는 10월에는 백화점 사은행사로 증정됐던 롯데상품권도 지류상품권이나 모바일 상품권으로 선택 수령이 가능해진다.


롯데백화점은 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3~4일 서울 잠실 올림픽공원에서 파크콘서트를 연다. 다음달 12~28일 모바일 상품권으로 백화점에서 30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300명에게 4만원 상당의 콘서트 티켓 2매를 증정한다. 콘서트에는 유키 구라모토, 이루마 등이 참여하며, 공연과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