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소리를 진동으로 느낀다"…CJ E&M, 웨어러블 진동 오디오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서브팩 웨어러블 진동 오디오 M2, S2 국내 출시
공기 거치지 않고 진동으로 직접 체내에 음악 전달

"소리를 진동으로 느낀다"…CJ E&M, 웨어러블 진동 오디오 출시 토드 체르네키(Todd Chernecki) 서브팩 대표
AD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소리를 촉각으로 변화시키는 웨어러블 진동 오디오가 국내 출시됐다.

CJ E&M은 14일 서울 강남구 CGV청담시네시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서브팩(Subpac) 웨어러블 진동 오디오를 다양한 미디어에 결합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석준 CJ E&M 음악사업부문 대표는 "영화관, 게임, 운동, VR, 나아가 무인자동차 등 가능한 모든 미디어에서 서브팩의 진동 오디오 기술을 이용해 서비스를 확장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브팩(Subpac)의 진동 오디오는 소리를 촉각으로 느낄 수 있게 한다. 공기를 통해 소리를 전달하는 기존 오디오와 달리 진동을 통해 직접적으로 체내에 소리를 전달하는 셈이다.


서브팩의 웨어러블 진동 오디오는 게임, 영화, 가상현실(VR)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제공되는 음악의 주파수를 진동으로 바꿔 실감나는 음향을 제공한다.


액션 영화의 화려한 음악 속의 중저음에 맞춰 묵직한 진동이 흘러나오는가 하면 잔잔한 멜로 영화나 음악에는 그에 맞는 부드러운 진동이 흘러나와 온 몸으로 소리를 느낄 수 있게 한다.


일인칭 사격(FPS) 게임 속의 총 소리의 차이도 구분할 정도로 미세한 표현이 가능하다.

"소리를 진동으로 느낀다"…CJ E&M, 웨어러블 진동 오디오 출시 사일런트 디스코 행사 모습


"소리를 진동으로 느낀다"…CJ E&M, 웨어러블 진동 오디오 출시 모델들이 서브팩 M2를 들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서브팩 진동 오디오는 의자에 장착하는 형태의 'S2' 모델과 등에 매는 배낭 형태의 'M2' 모델이다. 가격은 각각 57만9000원과 62만9000원으로, CJ E&M의 M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CGV는 지난 7월1일부터 CGV청담시네시티에 백팩 디자인의 웨어러블 진동 오디오가 장착된 서브팩관을 세계 최초로 공식 오픈했다. 영화 관람 시 관객은 시트 왼쪽의 조그셔틀을 이용해 직접 음향의 진동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