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대,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획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전남대,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획득 전남대 여수캠퍼스 자유학기제 지원프로그램 운영 모습
AD


"중학교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 여수시 생활과학교실 등 운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총장 지병문) 여수캠퍼스가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의 사회 환원 및 나눔문화 정착에 앞장선 실적을 인정받아 전라남도교육청으로부터 '2016년 교육기부 우수기관’인증을 획득했다.


교육기부 인증제도는 기업과 공공연구기관, 대학 등이 보유한 우수한 지적 재산을 교육에 활용하기 위해 교육부와 각 시·도교육청이 모범적인 실천 기준을 설정하고 심사를 통해 이를 달성한 기관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전남대학교는 유·초·중·고등학생과 다문화가정, 시니어를 대상으로 12년째 여수시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16년에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정착 지원을 위한 ‘CNU나눠드림, 진로캠프’를 운영, 일선 중학교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CNU문화산책’, ‘CNU지식공감’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남대학교는 앞으로도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자원과 시설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CNU 진로멘토단’‘CNU해양과학캠프’등 상설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함으로써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교육기부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송현종 전남대학교 부총장은 “이번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으로 전남대학교가 진행해 온 교육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며, 지역사회에 교육기부 문화 정착을 통한 공감대가 형성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