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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스마트폰 시장 1위 삼성전자…갤S7>아이폰6s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9초

3~5월 美 스마트폰 시장 삼성 점유율 37%
갤S7 시리즈 16%, 아이폰6s 시리즈 14.6%
英에서는 36%로 동률…美·英 10위 모두 삼성·애플
中에서는 삼성 부진…인도서는 삼성 1위

美 스마트폰 시장 1위 삼성전자…갤S7>아이폰6s 갤럭시S7과 아이폰6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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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지난 3~5월 미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37%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단일 모델로 봤을 때에도 삼성전자 '갤럭시S7시리즈'는 '아이폰6s시리즈'의 점유율을 눌렀다.

13일(현지시간) 시장조사업체 칸타월드패널은 2016년 3~5월 전 세계 각국 스마트폰 판매 현황을 분석해 이 같이 밝혔다.


미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37% 점유율을 차지한 반면 애플은 29%로 2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모델을 선보이면서 시장을 주도했다. 애플은 아이폰 단일 모델만 출시하고 있다.

플래그십 모델로 경쟁했을 때 삼성전자의 갤럭시S7·S7 엣지는 16%를 차지했다. 애플의 아이폰6s·6s 플러스는 14.6%로 뒤를 이었다.


반면 브랜드 충성도에서는 애플이 삼성전자를 앞서는 것으로 조사됐다. 애플 사용자 중 다시 애플 제품을 쓰겠다고 답한 사람은 88%인 반면 삼성전자 사용자는 86%가 브랜드를 지키겠다고 답했다. 또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이동한 사람은 5%인 반면 갤럭시 이용자 중 아이폰을 택한 사람은 14%로 나타났다.


영국에서는 삼성전자와 애플이 나란히 36%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단일 모델로 봤을 때 애플의 아이폰6s와 아이폰5s가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로 나타났다. 그 뒤를 삼성전자의 갤럭시J5가 이었다.


미국과 영국 모두에서 판매 상위 10개 스마트폰을 삼성전자와 애플 제품이 장악했다. 상위 20개 모델로 넓혀야 LG전자(미국), 소니(영국) 제품이 등장했다.


중국에서는 삼성전자가 부진했다. 지난 2014년 5월 당시 삼성전자는 34%의 시장점유율을 기록, 1위 사업자였으나 지난해부터 샤오미, 화웨이 등 중국 브랜드의 시장 영향력이 커지고 애플까지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서면서 점유율을 뺏겼다. 올해 3~5월 삼성전자는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9%를 기록하는데 그쳤다.


중국에서는 여타시장과 달리 브랜드 충성도는 낮은 것으로 분석됐다. 시장점유율 1위 업체인 화웨이 고객 중 19%만이 재구매를 하겠다고 답했다. 여러 업체가 치열하게 경쟁을 벌일 전망이다.


매년 두자리 수 성장을 보이는 인도에서는 삼성전자가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현지업체 마이크로맥스 및 중국의 샤오미와 치열한 경쟁을 진행 중이다. 여기에 미국 시장 공략에서 큰 성과를 보이지 못한 화웨이가 눈을 인도로 돌리고 애플까지 인도 공략에 힘을 쏟고 있는 모양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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