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상가투자, 산업단지 유입 많은 지역을 노려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9초

상가투자, 산업단지 유입 많은 지역을 노려라 원희캐슬 상가
AD


세계 최고 연구단지 삼성 DSR타워와 삼성전자 화성과 기흥캠퍼스의 두터운 배후수요로 인근의 지식산업센터 및 상가 매입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분양시장에도 훈풍이 거세지고 있다.

삼성가 일대의 분양 및 투자 열기는 짐짓 당연해 보인다. 삼성전자 기흥반도체 3만여 명, 삼성전자 화성반도체 4만여 명, 삼성연구소(DSR타워) 2만여 명 상주인구와 인근에는 삼성 외에 인접 배후 아파트(300m 내 서천지구 외) 약 3만여 세대 등 상권 활성화의 기본인 배후수요가 꾸준히 갖춰지고 있는 셈이다.


이에 삼성반도체 및 연구소 직원 및 협력업체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상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0만명에 이르는 이용객들에 비해 상가시설이 턱없이 부족한데다 상권활성화도 기대되고 있어 이에 따라 상가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하고 있어서다. 더욱이 고소득 수요층과 지역 주민들 대상의 상권으로 객단가(1인당 평균 매입액)가 높은 음식점들이 높은 매출과 예약률을 기록하고 있어 일대 상권에 대한 활성화가 더욱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가운데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원희캐슬 단지 내 상업시설’이 삼성 반도체와 삼성 DSR타워 등 삼성계열사가 밀집된 중심지에 들어선다. 이 상업시설은 기흥구 농서동 일반 455외 2개 필지에 들어서는 연면적 101,578.38㎡,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 ‘원희캐슬’ 내 상업시설이다. 특히 이 상가는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 등을 함께 갖춘 복합단지 성격을 띠고 있어 경기를 타지 않는 탄탄한 수요층을 형성하고 있다.


이 상업시설은 18,572.68㎡로 구성된 초대형 테라스 스트리트몰 상가로 설계부터 타 상가와 차별화를 기했다. 또 상가시설 직경 약140m, 중앙통로 매장당6.2평의 테라스공간 확보하여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확보할 수 있게 했고, 다양한 MD구성으로 고객이 장시간 체류할 수 있는 컨셉을 갖춰 쇼핑은 물론 문화와 여가까지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조성된다. 또한, 총 775대의 넓은 지하 주차 공간 확보로 프랜차이즈 및 대형매장 입점이 양호하며 상가 전면부 주차로 고객편의성을 고려하여 설계하였다. 또 중앙에는 썬큰 광장이 위치하게 된다. 썬큰 광장을 중심으로 에스컬레이터와 누드 엘리베이터가 설치되며, 동간 연결 브릿지를 통해 이동 편의성을 극대화시킬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설계를 한 원희캐슬만의 특색 있는 모습과 고급스러운 외관을 연출할 예정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 복합상가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분양 홍보관은 사업지 현장(용인시 기흥구 농서동 455번지) 바로 옆에 마련됐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