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1편, 금상 5편, 은상 9편 등 총 30편 선정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제일기획이 1978년부터 시작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다.
제일기획은 7일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에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제 37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광고기획서, 영상·인쇄·옥외·온라인 광고 등 5개 부문에 총 2954편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총 3차에 걸친 내·외부 심사를 거쳐 대상 1편, 금상 5편, 은상 9편 등 총 30편의 마케팅 아이디어 우수작을 선정, 시상했다. 시상식에는 임대기 제일기획 사장을 비롯한 제일기획 임직원, 심사위원, 수상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대상은 홍익대학교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4학년 이동언氏가 출품한 ‘서브웨이 그릴 셸프’ 옥외 광고가 차지했다.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을 소재로 한 이 작품은 그릴과 선반의 형태적 유사성을 활용해 그릴 위에서 구워지는 패티를 연상케 한 점이 돋보였다는 평을 받았다.
금상에는 ‘서울예술대학교’팀이 제작한 ‘나는 소였다, 퇴근 후에 나는 소다’편(영상 부문), ‘국민대학교’팀의 ‘소다녀 라숙이의 시원한 한방’(광고기획서 부문), ‘강원대학교’팀의 ‘술애기도 올나잇’편(인쇄 부문), ‘홍익대학교’팀의 ‘오픈 더 그라운드’편(인쇄 부문), ‘명지대학교’팀의 ‘비거 사이즈, 베터 테이스트’편(인쇄 부문)이 선정됐다.
최종 심사를 맡은 유현재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는 “수상작들은 이과와 문과, 공학과 예술, 문학과 디지털 등 창의적이고 전략적인 융합을 통해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줬다”며 “광고에 대한 순수한 열정과 높은 수준의 테크닉이 인상적이었다”고 심사평을 전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상패가 수여됐으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하계 인턴십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또한 대상과 금상 수상자 중 2명을 선발해 해외연수 특전도 제공될 예정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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