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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 수제화의 힘…불황에도 소비자 지갑 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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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강제화, '헤리티지 세븐·S' 출시 4일 만에 초도물량 3500켤레 완판 앞둬

고급 수제화의 힘…불황에도 소비자 지갑 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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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금강제화의 고급수제화 '헤리티지 세븐·S'에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고 있다.

금강제화는 '헤리티지 세븐·S'가 출시 4일만에 49만9000원이라는 다소 비싼 가격에도 불구, 초도물량(3500켤레)의 70%가 판매됐다고 5일 밝혔다. '헤리티지 세븐·S'는 금강제화가 헤리티지 세븐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해 내놓은 제품이다. 특히 '헤리티지 세븐·S'의 7가지 모델 가운데 '멜버른·S'는 초도물량 400켤레 중 90%가 판매됐다.


또한 '헤리티지 세븐·S'의 판매호조에 힘입어 일년에 단 한번 7일간 고급 수제화를 할인하는 '헤리티지 세븐데이' 행사의 4일간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11% 증가했다.

이 같은 고급 수제화의 인기는 저성장 시대가 지속되고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20~4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삶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작은 사치에 만족하는 스몰 럭셔리 소비를 즐기기 때문으로 금강제화 측은 분석했다. 또한 구매를 통해 느끼는 만족감이 큰 상품에는 아낌없이 돈을 지출하는 반면 큰돈을 지출할 필요가 없다고 느끼는 종류의 물건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위주로 구매하는 '가치 소비' 문화가 확산된 것도 고급 수제화의 성장세를 이어가는 원인 중 하나로 여겼다.


뿐만 아니라 최근 해외 명품 브랜드의 제품 소비가 확대되면서 소비자들이 제품을 만드는 방식이나 가죽, 장식 등에 사용되는 소재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도 판매량 증가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파악했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소비 시장이 극심한 불황에 빠졌지만 아무리 비싼 제품이라도 그만한 가치를 지녔다고 판단하면 소비자들은 지갑을 여는 소비 행태를 보이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높아진 눈높이에 맞춰 소재, 디자인을 더욱 고급화 할 뿐 아니라 브랜드 고유의 스토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헤리티지만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강제화는 7일까지 전국 금강제화 및 헤리티지 매장에서 헤리티지 전품목과 해외 유명 브랜드의 수제화를 20% 할인 판매하는 헤리티지 세븐데이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동안 구두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고급 가죽 마우스패드를 증정하고, 헤리티지 블랙 구매 고객에게는 슈케어 세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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