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과 이남숙, 징수과 강순천, 부동산정보과 문경보, 쌍문2동 강용천, 창1동 이산나 주무관 총 5명 선발 구청장 표창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더 낮게, 그리고 더 가까이’
구민 감동의 친절 행정서비스를 제공한 도봉구의 친절 얼굴은 누구일까.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6급 이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6 상반기 친절 우수공무원을 선발, 시상식을 실시하였다.
지난 1일 구청 대강당에서는 민선6기 출범 2주년 기념 ‘소통과 비전 공유의 한마당’이 개최됐다.
함께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2016년 상반기 친절우수공무원으로 문화체육과 이남숙, 징수과 강순천, 부동산정보과 문경보, 쌍문2동 강용천, 창1동 이산나 주무관 총 5명이 선발돼 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구는 청사 내 1층 로비에 설치된 친절우수공무원 게시판과 도봉구 홈페이지에 선발된 직원의 사진, 성명, 소속부서를 게시, 친절 직원을 격려하고 사기 진작을 꾀한다.
또 도봉구 소속 전 직원들에 대한 친절 마인드를 확산, 구민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도봉구의 의지를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도봉구는 금년에 친절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전화응대 자가학습 프로그램인 마스터코칭시스템을 활용한 전화·방문 친절도 평가사업 및 친절교육 등의 각종 친절 시책업무를 추진, 하반기에도 계속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에 친절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직원들에게 축하의 마음을 전하며 모든 직원들이 이를 본받아 친절한 인사와 미소, 구민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말 한마디 등 작지만 세심한 배려로 만족 뿐 아니라 감동까지 줄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나갔으면 한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