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군 故 양대진 주무관‘소금꽃 추모콘서트’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오는 7일 곡성문화센터 동악아트홀에서"
"유가족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마음 전달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오는 7월 7일 저녁 7시부터 곡성문화센터 동악아트홀에서 “故 양대진 주무관을 기억해 주세요”란 부제로 ‘소금꽃 추모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故 양 주무관의 평소 근면 성실한 공직가치관을 배우고, 항상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특별히 마련하였으며, 유근기 군수의 성금전달·추념사에 이어 동료 공직자의 추모시 낭송, 수와진·진시몬·김민교·우연이 씨 등의 대중가수 추모공연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故 양 주무관 관련 후속절차는 지난 6월 20일 공무원연금공단으로부터 공무상 사망이 인정돼 유족보상금 지급 결정 통보를 받았으며, 23일에는 국가보훈처 광주지방보훈청에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서를 접수하고 심의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지금까지 성금 모금활동에는 군민·향우·기업인·공무원 등 500여 명이 동참하였으며, 지난 6월 14일에는 전남도청 곡성향우회에서, 15일에는 곡성·옥과 119지역안전센터에서, 20일에는 NH농협은행 곡성군지부에서, 27일에는 곡성교육지원청에서 각각 성금을 기탁하였고, 지금도 기관단체·향우·기업인 등 각계각층에서 온정의 손길을 보내오고 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유근기 곡성군수는 “양가 부모님과 배우자를 비롯한 유가족의 정신적 안정이 가장 중요한 시기이다”며 "유가족과 수시로 연락을 취하여 안부를 살피고 있으며, 담당부서에 “이번 추모콘서트 준비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준비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