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공무원교육원, 국립국어원과 업무협약

시계아이콘00분 3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전남공무원교육원, 국립국어원과 업무협약 전라남도지방공무원교육원(원장 박균조)은 1일 국립국어원(원장 송철의)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AD


"질 높은 공직자 국어 교육 위해 적극 협력키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지방공무원교육원(원장 박균조)은 1일 국립국어원(원장 송철의)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라남도 공무원들의 올바른 국어 사용과 국어능력 향상을 위한 질 높은 교육 운영 방안을 고민하던 전남공무원교육원이 국립국어원에 제안해 성사됐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보고서, 보도자료 작성 등 교육 프로그램 지원 및 참여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수강 확대 지원 ▲강사 인력풀 제공 및 출장강연 지원 ▲국어 교육 실태조사와 연구 등 업무 협조 ▲국어 사용능력 향상 교육 강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한다.


특히 전남공무원교육원은 하반기부터 ‘국어 능력 향상’, ‘기획보고서 작성’등 교육과정에 합의사항을 적극 반영하고, 2017년 교육훈련계획 수립 시 국어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한글날을 기념한 국립국어원장의 특강 추진 등 공직자의 국어 능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박균조 교육원장은 “공직자부터 올바른 언어생활과 국어 사용 능력을 갖춰야 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어교육의 질을 높이고, 공직자 개개인의 업무 역량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는 훌륭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립국어원은 국어 발전을 위한 어문 정책을 수립해 시행하고, 국민의 바른 언어생활을 위한 다양한 연구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기관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