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 사망설 사실 무근" 공식 부인

시계아이콘00분 2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 사망설 사실 무근" 공식 부인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AD


[아시아경제 이종윤 인턴기자]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사망설이 온라인에 확산된 가운데 삼성그룹 측이 이에 대해 공식 부인했다.

30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삼성그룹 고위 관계자는 이날 "(증시 등에 떠돌고 있는 이 회장 사망설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날 점심시간을 기해 퍼진 이 회장의 사망설에 삼성물산, 삼성전자, 삼성생명 등 삼성 지배구조와 관련된 주가가 2~8% 반짝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 이 회장의 사망설 루머가 사실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기도 했다. 주식 카페 등에는 "후계 구도가 완성될 것"이라는 등의 글이 게재되기도 했다.

이 회장은 2014년 5월 급성 심근경색으로 쓰러진 후 현재 2년 넘게 삼성서울병원에서 입원 치료 중이다.


아직 의식을 회복하지는 못했으나 심폐기능 등은 안정적인 상태를 보이며 휠체어 운동 등을 통해 재활치료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금융감독원과 한국거래소는 이 루머에 주가조작을 겨냥한 세력이 연관돼 있는지 파악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종윤 인턴기자 yaguba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