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샘표, ‘찾아가는 된장학교’ 개최…장의 중요성 알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장의 중요성과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 제공

샘표, ‘찾아가는 된장학교’ 개최…장의 중요성 알려
AD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샘표가 중학교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된장학교’ 행사를 27일 진행했다.

서울 염창중학교에서 30여명의 선생님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아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과 식문화를 교육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 선생님들에게 전통 발효 음식인 된장에 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찾아가는 된장학교’에서는 김정수 된장학교 교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된장이 건강에 좋은 이유, 좋은 된장 고르는 방법, 올바른 장 보관법 등을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박인숙 염창중학교 기술가정 선임교사는 “서구화된 식습관에 길들여져 있는 아이들에게 사라져가는 고유 전통 장문화에 대해 제대로 알려주고, 올바른 식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06년부터 시작된 샘표 된장학교는 2016년 현재까지 총 약 1만1000여명을 배출하며 우리나라 고유 발효문화를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샘표 된장학교는 매달 2회씩 서울 충무로 본사에서 열리고 있으며, 이 외에도 30명 이상 된장에 대해 관심이 높은 집단을 위한 ‘찾아가는 된장학교’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