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대 안기완 교수, 제 14대 한국산림경제학회장 취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전남대 안기완 교수, 제 14대 한국산림경제학회장 취임 전남대 안기완 교수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 안기완 교수(농업생명과학대학 산림자원학부 임학 전공)가 최근 제 14대 한국산림경제학회장에 취임했다.


올해로 창립 23년째를 맞은 한국산림경제학회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사단법인화, 산림청 정책 입안 활동, 국제학술회의 개최 등 활발한 연구활동과 위상강화를 이루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안기완 교수는 취임사를 통해 “산림·임업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갈수록 다양화하고 있어 학회 차원의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한 시점이다”면서 “산림과 임업·임산업을 둘러싼 경제와 정책에 대한 이론 확립, 현장 적응력을 높이는 학회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안 교수는 △ 기후변화와 관련한 국내·국제협약의 대응 △ 산림자원에 대한 순환적 이용과 지속가능한 산림경영 △ 산촌의 역할과 활성화 전략 △ 국민의 산림으로서 국유림의 역할 등에 대한 학회의 책무를 다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특히, 안 교수는 “대학원생들을 육성하는 데 무엇보다 힘을 기울일 계획”이라면서 “많은 회원들이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도 적극적으로 마련하겠다”고 피력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