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주형환 "브렉시트, 실물경제에 상당한 영향 있을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주형환 "브렉시트, 실물경제에 상당한 영향 있을 것"
AD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3일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가 현실화 된다면 금융, 수출을 포함해 실물 부문에 상당한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주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이채익 새누리당 의원이 '브렉시트의 영향과 정부의 대책'을 묻자 이같이 답했다.


주 장관은 "결과를 예단해서 말씀드리긴 곤란하고, 각각의 경우에 대비해 나름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조선·해운 구조조정에 따른 실업 대란에 대비해 중장기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는 윤한홍 새누리당 의원의 지적에 주 장관은 "경남, 거제 지역의 경우 지자체와 협력해 대체 지역전략산업을 육성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유 의원은 "전력·가스 민영화로 우리 산업에 보탬이 될 수 있다는 실증적 자료가 제시돼야 한다. 요금이 오른다는 괴담이 만들어질 수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이에 주 장관은 "이번에는 기본 방향만 나온 것"이라며 "구체적인 세부 추진 계획을 발표할 때 분석적인 자료를 제시해서 그런 오해가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