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지웰가족복지재단, 가족봉사단과 벽화봉사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이지웰가족복지재단, 가족봉사단과 벽화봉사 실시 이지웰가족복지재단, 가족봉사단과 벽화봉사 실시
AD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이지웰가족복지재단은 지난 18일 가족봉사단과 함께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성원초등학교 담장에 벽화를 그리며 나눔활동을 펼치는 '한지붕다가족 봉사데이'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2번째로 진행된 '한지붕다가족 봉사데이'는 재단 측이 나눔을 주제로 기획한 가족복지 사업의 일환으로, 주말을 활용해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봉사를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6월 봉사데이는 서울 마포 지역에서 벽화 그리기 봉사를 펼치며 지역사회 교육 환경개선에 앞장서고, 가족간에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 유대감을 증진시키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밥 아저씨와 함께하는 희망로드'란 테마로 실시된 이번 봉사활동에서 총 52가족 150명의 참가자들은 가족단위로 맡은 구역의 벽화 채색작업을 실시했다.


'밥 아저씨'는 80년대 EBS TV에 소개되면서 이름을 알렸던 미국의 화가 '밥로스'로 마치 사진을 보는 듯한 풍경화와 아기자기한 벽화그림을 통해 부모 세대에 인기가 많았던 인물이다. 재단 측은 벽화를 그리는 동안 밥로스로 분장한 직원들을 등장시켜 가족봉사자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등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김상용 이지웰페어 대표는 "이번 벽화그리기 나눔활동은 편안하고 쾌적한 통로를 조성함으로써 지역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가족간에는 소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일석이조였다"며 "가족단위 봉사활동이 확대 보급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지웰가족복지재단은 오는 9월, 가족봉사단을 모집해 수도권 5곳의 봉사센터에서 빵과 국수를 직접 만들어 취약계층에게 기부하는 나눔활동을 펼치며 지속적인 봉사를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이지웰가족복지재단은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가 지난 2011년 5월 설립한 여성가족부 소관 비영리재단법인으로 가족 상담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가족봉사 지원, 가족가치 확산을 위한 캠페인과 취약가족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