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극 통해 서비스 산업 현장 고객 불만 상황 대처요령 습득"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한국형복합리조트인재양성사업단(단장 김진강, KIR)은 최근 현명관 6층 강의실에서 개방형 전공 교과 ‘서비스 경영’을 실시했다.
창조관광서비스학과 연계전공 교과목 ‘서비스 경영’을 수강 중인 조리과학과 3학년 70여명이 참여한 이날 교육에서는 학생들이 11개 팀으로 나뉘어 서비스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객 불만 상황 대처 요령을 습득하기 위한 ‘서비스 상황극(Role Playing)’을 진행했다.
이날 상황극에서는 백화점 매장의 진상고객의 컴플레인에 잘 대처한 김민지·김민경·김주은·노재현·문율리 팀이 1등을, 레스토랑에서 주취가의 컴플레인 대처 방안과 직원교육 상황을 잘 표현한 이용정·천연실·최기승·최동원·최아인·김승민 팀이 2등을 차지했다.
수상 팀에게는 사업단의 장학금 프로그램 ‘베스트 마일리지’가 부여됐으며, 사업단은 향후 기업체에서 원하는 상황에 따른 대처 매뉴얼을 개발해 개방형 전공 교과목의 산학협력 연계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KIR사업단은 학생들의 전공 이해도 향상을 위해 ‘개방형 전공 교과’를 개설해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현장전문가 특강, 산업체 수요를 반영하는 교육, 매학기 성과물에 대한 시상 및 피드백을 제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사고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