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세계가 인정한 명품 '보성녹차' 군수품질 인증마크를 꼭 확인하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세계가 인정한 명품 '보성녹차' 군수품질 인증마크를 꼭 확인하세요 녹차수도 보성은 지난 16일 보성녹차가공유통센터에서 보성녹차 군수품질인증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AD


"35개 업체 49개 제품 군수품질인증 받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녹차수도 보성군은 지난 16일 보성녹차가공유통센터에서 보성녹차 군수품질인증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심의회는 관내 38개 차 제조가공업체에서 출품한 54개 제품에 대하여 엄격한 품질 평가를 실시한 결과 35개 업체 49개 제품이 군수품질인증을 받았다.

심의회는 보성녹차 군수품질인증 품평 전문가 10명의 심사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차의 외형, 찻물색, 향, 맛, 우려낸 잎 등 다섯가지 항목에 대해 오감(五感)을 통한 관능평가를 실시했다.


시행 9년차를 맞고 있는 군수품질인증제는 보성에서 생산된 녹차로 심의회를 통과한 100점 만점 중 85점 이상을 획득한 제품에 대해 보성군수가 품질인증서를 교부하고 인증제품에 대해 인증상표를 부착해 주는 제도로 보성녹차의 안전한 품질관리와 소비자의 신뢰확보를 통해 대외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보성녹차 군수품질인증 심의위원회 위원장인 임채영 부군수는 "명품 보성녹차의 품질을 유지하는 것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길인만큼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엄격한 자세로 심사에 임해 달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군수품질 인증심의회는 오는 7월까지 한차례 더 실시할 계획으로 차 생산업체는 사명감을 갖고 재배과정과 품질개선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