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직위, ‘수호랑’ ‘반다비’ 움직이는 이모티콘 12종, 14일부터 무료 배포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와 패럴림픽대회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의 이모티콘이 일반에 배포된다.
조직위원회는 14일 “지난 2일 확정·발표한 평창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과 패럴림픽 마스코트 ‘반다비’의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오늘부터 카카오톡을 통해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사랑’, ‘최고’, ‘축하’ 등 다양한 감정을 담은 마스코트 이모티콘은 수호랑 5종과 반다비 5종, 수호랑 반다비가 함께 있는 이모티콘 2종 등 총 12종이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2018평창’을 친구로 추가하면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선착순 10만 명까지 내려 받을 수 있다.
이번에 배포되는 이모티콘은 개인은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 상업적 활용과 공식스폰서가 아닌 기업·단체는 사용 할 수 없다.
조직위 정인규 홍보부장은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마스코트 이모티콘 제공으로 청소년은 물론 국민들이 평창대회를 더욱 친근하게 느끼고, 일상 속에서도 관심을 가짐으로써 붐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직위는 오는 7월 ‘수호랑’과 ‘반다비’에 대한 소개행사를 서울과 평창지역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