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나금융투자, ‘하나 인공지능 1등주랩’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하나금융투자, ‘하나 인공지능 1등주랩’ 출시
AD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저성장 시대에서도 돋보이는 성장 잠재력을 지닌 인공지능 산업의 1등주에 투자하는 ‘하나 인공지능 1등주랩’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하나 인공지능 1등주랩’은 해외주식과 IT섹터에서 우수한 리서치 역량을 지닌 하나금융투자의 리서치센터가 포트폴리오 및 종목에 대한 자문을 하고 그 자문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상품을 운용 중인 전략랩운용실이 다년간 축적된 해외주식 운용 노하우를 결합해 만든 장기투자상품이다.

조용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은 “글로벌 인공지능 1등 기업을 중심으로 새로운 서비스와 시장은 이미 시작되고 있다”며 “급격한 변화에 대처하는 방법 중 하나는 변화를 주도하는 글로벌 1등 기업의 주인, 즉, 주주가 돼 4차 산업혁명의 주인이 되는 것이다”라고 상품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정윤식 하나금융투자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금융위기 이후 글로벌 경제는 저성장 국면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다”며 “저성장 시대에 인공지능이 1등 성장 산업이 될 것이며 ‘하나 인공지능 1등주랩’은 그 중 1등주들에 투자한 상품이기 때문에 또 하나의 장기투자상품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하나 인공지능 1등주랩’은 2000만원 이상 가입이 가능하며 500만원 단위로 추가입금이 가능하다. 환헷지는 하지 않는다. 수수료는 일반형은 선취보수 1.0%, 후취보수 연 1.5%이며, 성과형은 후취보수 연 1.5%, 성과보수는 기준 수익률 초과분의 20%다. 고객계좌별로 운용, 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