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화순군 종합민원실, 밝고 산뜻한 이미지로 변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김영균]


직원 유니폼 착용, 친절교육 통해 고객감동 서비스

화순군 종합민원실, 밝고 산뜻한 이미지로 변신 전남 화순군청 종합민원실이 밝고 산뜻한 이미지로 바뀌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AD


전남 화순군청 종합민원실이 밝고 산뜻한 이미지로 바뀌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9일 화순군에 따르면 민원인이 편안하고 가족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종합민원실 직원들은 산뜻한 유니폼을 착용했다.


밝고 부드러우며 환한 이미지 변화를 통해 고객이 최우선인 친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또 매일아침 근무시작 전 주변 환경정비는 물론 친절교육을 통한 고객감동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이와 관련 군은 지난해부터 민원인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공간배치, 테마공간 조성, 부대시설 확충, 취약계층 배려시설 설치 등 우수시군 벤치마킹을 통해 지속적으로 민원실 시설환경을 정비했다.


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족 체류지 변경신고 간소화, 공과금 자동이체 원스톱서비스, 폐업신고 간소화, 여권·국제운전면허증 발급신청 등 정부3.0 원스톱 서비스 시책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우수기관으로 행정자치부 표창을 받았으며 올해에도 전남도내 실적우수 1위를 현재 기록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군민이 감동하는 명품 민원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균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