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군 입면 흑석마을 농촌건강장수마을 육성 추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곡성군 입면 흑석마을 농촌건강장수마을 육성 추진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농촌 노인들의 노후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16년 ‘농촌 건강 장수마을’대상지로 입면 흑석마을을 선정하고 마을 여건에 적합한 사업 및 여가프로그램을 발굴해 활력 넘치는 마을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올해 4월부터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주민설명회 개최와 선진지 견학 등을 실시, 지난 7일에는 장수마을 세부사업계획을 확정했다.


농촌건강장수마을은 농촌고령자의 건강관리 및 학습활동을 통한 사회활동 참여기회 제공과 소일거리를 발굴, 소득과 연계하여 노후 질적 생활 여건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올해는 조롱박터널을 조성하여 마을경관을 가꾸고, 소득활동으로 콩 공동작업포를 조성하여 소일거리를 발굴할 계획이다. 그 밖에 여가프로그램으로 노래교실, 원예교실 등을 운영하여 어르신들 삶에 활기를 불어넣어 드릴 계획이다.


박창규 입면 흑석마을 이장은 “농촌건강장수마을 육성 대상마을로 선정되어 기쁘고, 마을과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장수마을 추진위원을 중심으로 활력있고 건강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곡성군은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농부증 재활보호센터를 건립 중에 있으며, 요가교실·주민건강체조·건강팔팔마을 육성 등 다양한 시책을 활기차게 추진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