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건설, 캐나다 산불 피해복구 성금 10만 달러 기부

시계아이콘00분 2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SK건설, 캐나다 산불 피해복구 성금 10만 달러 기부 SK건설 포트힐스 현장관계자들이 1일(현지시간) 캐나다 앨버타주 적십자사 캘거리 지사를 방문해 산불 피해복구를 위한 성금 10만 캐나다 달러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SK건설)
AD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SK건설은 캐나다 앨버타주 포트 맥머레이에서 발생한 초대형 산불 피해복구를 위해 성금 10만 캐나다 달러를 기부했다고 1일 밝혔다.

SK건설 포트힐스 현장 관계자는 이날 앨버타주의 적십자사 캘거리 지사를 방문해 성금을 기탁했다. SK건설은 포트 맥머레이에서 북쪽으로 90km 가량 떨어진 포트힐스 지역에서 오일샌드 플랜트를 짓고 있다.


지난달 1일 발생한 산불로 앨버타 북부지역 일대 52만㏊가 불에 탔고 강제 대피령이 내려져 일부 주민들이 SK건설 포트힐스 플랜트 현장의 근로자 숙소 등에 마련된 임시 대피소로 대피하기도 했다.


현재는 주민 대피령이 해제돼 SK건설 직원들 역시 포트힐스 현장에 복귀, 공사 재개를 준비하고 있다. 산불은 포트힐스 현장까지 미치지 않아 시공중인 플랜트 시설에 피해가 없었다고 SK건설은 밝혔다.


이명철 SK건설 전무는 "하루 빨리 피해가 복구돼 주민들이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올 수 있기를 바란다"며 "피해 복구에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자 성금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