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만, 홍콩 등에서 동시에 선봬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미샤 ‘라인프렌즈 에디션’이 아시아로 진출한다.
에이블씨엔씨의 브랜드숍 미샤는 미샤 라인프렌즈 에디션을 아시아 12개국에서 동시에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미샤 라인프렌즈 에디션이 론칭된 국가는 중국, 대만, 홍콩, 태국, 싱가포르 등이며, 국가별로 최소 10품목에서 최고 70개 품목이 선보였다. 국가별 출시 품목은 각국 시장 상황에 따라 결정됐으며 향후 판매 추이에 따라 확대할 예정이다.
중국 최대 온라인 몰인 티몰, 주메이 등에도 입점이 완료됐다. 국내에서는 라인프렌즈 에디션으로 선보이지 않았던 ‘M 퍼펙트 커버 BB크림’도 중국에서의 인기를 반영해 라인프렌즈 에디션으로 선보였다.
회사 측은 미샤 라인프렌즈 에디션이 국내에 선보인 올 초부터 해외에서의 출시 요구가 이어져 왔다고 이번 아시아 지역 론칭 배경을 밝혔다. 특히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인기가 높은 중국과 대만 등에서 제품 출시를 강력히 요구했다는 설명이다.
라인프렌즈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에서 사용되는 브라운, 샐리, 코니, 제임스 등 10개 캐릭터를 말한다. 미샤 제품에 라인프렌즈 캐릭터의 디자인을 접목한 미샤 라인프렌즈 에디션은 올 1월 론칭 직후 품절 사태를 거듭하며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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