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 삼립식품,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23만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KTB투자증권은 31일 삼립식품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3만원을 신규 제시했다.


손주리 연구원은 "삼립식품은 모태가 되는 제빵 사업부문의 안정적인 매출과 이익이 실적을 방어해 주는 반면, 삼립GFS(식자재 유통)를 통해 고성장을 도모할 전망으로 사업부문별로 차별화된 밸류에이션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립식품의 제빵 사업부문 외 기타 사업부문은 안정적인 캐시카우 역할을 하며 이익 하락압력을 방어 중이다. 삼립GFS은 2017년까지 전속(Captive) 물량 전량 확보 및 물류역할 확대에 나설 전략이고 2018년 이후 본격적인 비전속(Non-Captive) 매출 증대로 마진 개선을 도모할 방침이다. 신규사업 확장 및 모회사(파리크라상) 해외진출 확대와 동반, 해외 전속 법인의 식자재 유통도 담당할 예정이다.


손 연구원은 "삼림식품은 전일 공시를 통해 종합식재료 가공센터(청주 공장 내) 투자로 관련 시장 내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 향후 신규사업 확대로 사업포트폴리오 강화 및 전속 수요의 안정적 사업 전개가 가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그는 다만 "식자재 유통업의 영업이익률이 0.5~1.5%의 저 수익성 모델임으로 판단하건대 본업(제빵사업)을 포함 고수익성 사업부문의 이익방어가 성장과 동반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