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비키니 재테크]현대證, ISA 보수 무료…성향 따라 맞춤 전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비키니 재테크]현대證, ISA 보수 무료…성향 따라 맞춤 전략
AD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현대증권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의 국민 재산형성을 위한 도입 취지에 걸맞도록 신탁형 ISA 수수료 무료 등 고객에게 유리한 수수료 정책의 시행과 ISA 전용 '연 5.0%(세전) 특판 환매조건부채권(RP)', ISA 전용 '특판 파생결합사채(DLB)' 등 다양한 전용 상품을 출시했다.

현대증권은 신탁형 ISA 보수를 무료로 책정하고, 일임형 ISA 상품수수료를 모델포트폴리오(MP) 유형별로 초저위험형 0.1%, 저위험형 0.2%, 중위험형 0.5%, 고위험형 0.6%의 낮은 수준으로 책정했다. 단, 고위험지점운용형은 0.01%. 가입자의 운용지시 없이 금융회사가 제시하는 포트폴리오로 운용이 가능한 일임형 ISA의 경우, 현대증권의 체계적인 포트폴리오 운용 시스템을 통해서 투자자 개별 성향별로 적합한 모델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다. 일임형 ISA 모델포트폴리오는 현대증권의 리서치능력과 자산관리상품 운용역량을 집중해 4개의 투자자성향군에 따른 총 8가지의 모델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증권은 ISA 가입고객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연 5.0%(세전) 특판 RP를 판매 중이다. 이 특판 RP 만기는 90일이며, 1인당 500만원 한도로 가입할 수 있다. 일반 RP 수익률이 약 1.4% 수준임을 고려할 때 파격적인 수익률이라는 게 사측 설명이다.


현대증권은 향후 ISA에 로보어드바이저를 접목한다. 현대증권의 노하우와 알고리즘 자산관리가 결합된 차별화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접목해 거액고객들만 누릴 수 있었던 개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일반 고객에게도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윤경은 현대증권 사장은 "ISA가 국민자산관리계좌의 취지로 출범하는 만큼 현대증권이 고객들의 자산 증식을 위해 함께하는 재테크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