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도시 역 인근 복합 멀티 플렉스 상가 청라스퀘어세븐이 분양을 시작했다. 국제 업무단지, 로봇테마파크 등 다양한 레저단지와 산업단지가 조성될 청라국제도시에 쇼핑, 문화, 메디컬이 모두 들어선 상가이다.
청라 중심상업지구 핵심입지에 들어서게 되는 청라스퀘어7은 중앙 호수공원으로 이어지는 동서 캐널웨이와 공촌천, 심곡천을 잇는 남북 캐널웨이가 만나는 상업지구의 중심 교차로에 위치하여 대규모 유동인구의 집결지로 평가되고 있다.
7개관 1천 2백여석 규모의 멀티플렉스 CGV 영화관과 뷰티, 성형은 물론, 건강 검진, 가벼운 치료, 수술과 재활까지 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준 종합병원 및 클리닉의 입점 하며, 가족형 실내 스포츠 체험 테마파크인 MBC+ 스매시파크가 입점한다.
청라 스퀘어7은 캐널웨이를 중심으로 수변을 품은 유럽형 테라스 상가인 수변층과 1층은 테라스형 동선, 건물내부는 순환형 보행동선을 따라 쉼터를 마련하고, 유입 및 쇼핑의 편의를 높였으며 입차와 출차를 분리시킨 차량 동선과 571대에 이르는 대규모 주차공간, 의료와 판매, 극장과 운동시설 등 공간특성에 따른 출입구 분리 등 공간이용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시야 차단을 최소화 하는 조경계획과 높은 건축물 전면으로 개방감을 높였고 보행 편의를 위한 조명, 안전한 주차장 등 범죄 예방설계를 도입했다.
청라스퀘어세븐 주변으로는 청라 국제도시 3만 3천여 세대, 10만 여명의 직접 배후수요를 비롯, 인근 가정동과 경서동, 연희동 등 주변 인구까지 약 30만명의 배후수요가 있다.
여기에 청라국제도시역과 경인고속도로, 공항고속도로 청라IC 등이 인접해 있어 서울 전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며 청라를 관통하는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 발표 및, 지하철 9호선이 공항철도와 연계되어 운행될 예정이며, 제2외관순환도로와 제3연육교 등도 개통예정이다.
청라 스퀘어7은 대지면적 약 4,200여 평에 지하 3층~지상6층의 규모로 이며 홍보관은 상가가 들어설 현장(인천 서구 경서동 953-7)에 위치하고 있다. 청라 스퀘어세븐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상담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