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다문화가족 부모자녀 이해 소통교육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장흥군, 다문화가족 부모자녀 이해 소통교육 장흥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선자)는 지난 4월 15일과 5월13일 2회기에 걸쳐 다문화가족 부모자녀 소통교육을 실시했다.
AD


"2회기에 걸쳐 다문화가족 부모자녀 소통교육 실시"
" 부모 자녀 간의 편지쓰기, 풍성터트리기 심리치료 게임 활용"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선자)는 지난 4월 15일과 5월13일 2회기에 걸쳐 다문화가족 부모자녀 소통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부모와 자녀 간에 원활한 소통을 위한 이번 교육에는 지역 11개 가정에서 38명이 참여했다.

아이나라운동연합 장원채 대표가 강사로 나선 이번 교육에서는 부모와 자녀 간에 글로 표현하면서 서로 간의 사랑을 확인하는 시간도 가졌다.


스트레스 해소 심리치료 게임기법으로 풍선터트리기 실시해 그동안 마음에 쌓아두었던 불만을 풍선에 담아 날리버리기도 했다.


교육 말미에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말 ‘우리가족’을 외치며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결혼이민자는 “마음은 있으면서도 남편에게도 자녀들에게도 사랑한다는 말을 하지 못했는데, 앞으로는 고맙다, 사랑한다는 말들을 자주하여 행복한 가정을 꾸리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