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학과장 김지연)는 최근 IT스퀘어 4층 스튜디오실에서 사단법인 지역고용정책연구원(이사장 유일)과 패션인적 자원개발 및 일자리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지연 학과장과 간문자·안광숙·장소영·박신정 교수를 비롯해 유일 이사장, 이효민 대외협력팀장 등이 참석한 이날 협약식에서는 향후 지역 패션산업의 일자리 창출과 졸업생 취업률 제고 방안 및 전략 등을 논의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고용노동부와 서구청의 지원으로 지역고용정책연구원이 진행하고 있는 ‘패션어드바이저 취업연계 교육’에서 미취업자 및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패션 어드바이저 교육 관련 상호 협조 및 패션취업을 위한 진로지도, 직업상담, 취업알선 등을 실시하게 된다.
호남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는 37년 동안 쌓아온 패션인재양성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의 패션유통 및 서비스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양성을 위해 패션리테일링, 샵마스터, 패션스타일리스트, 패션디스플레이 등 실무교과목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패션점포 창업교육 프로그램 등 취업연계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우수한 패션실무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