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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시 영국 본사 “피해자에 거듭 사과했다” 주장에…면담자 분노 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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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시 영국 본사 “피해자에 거듭 사과했다” 주장에…면담자 분노 왜? 옥시레킷벤키저 홈페이지 게재글. 사진=옥시레킷벤키저 홈페이지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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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강현영 인턴기자] 가습기 살균제 피해의 최대 가해업체 옥시의 영국 본사 레킷벤키저가 "CEO가 피해자 유족을 만나 거듭 사과했다"고 주장했다.

레킷벤키저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CEO가 옥시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와 만나 사과(apology)를 거듭했다"는 제목으로 레카시 카푸어 CEO가 5살 아들을 잃은 김덕종(40)씨와 환경보건시민센터 최예용 소장과 면담을 가졌다고 알렸다.


면담은 지난 6일 런던 외각 슬라우에 있는 레킷벤키저 본사에서 40여 분간 진행됐다.

레킷벤키저는 "CEO가 김씨가 받은 고통에 진심 어린 사과를 했다. 또 모든 피해자 및 가족들과 한국사회에 레킷벤키저의 진심 어린 사과를 거듭했다"면서 "CEO가 옥시 레킷벤키저의 보상과 완전한 해결을 확실히 할 수 있도록 매우 열심히 하겠다는 진심 어린 약속을 거듭했다"고 전했다.


또한 레킷벤키저는 "지난 5일 연례주주총회에서 CEO가 '일부 큰 진전을 이루기도 했지만 일부 실수들도 했다. 대단히 유감스럽고 희생자들에게 사과를 전한다'"고 말했고 그가 개인적으로 매우 죄송하고 매우 유감스럽다고도 했다"고도 말했다.


그러나 김씨와 최 소장은 면담 후 기자들에게 진심 어린 사과의 말을 듣지 못했다면서 분노했다. 그들은 "한국에 와서 피해자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해야 한다는 요구를 거부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이들은 레킷벤키저 이사진을 상대로 민사소송과 형사고발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강현영 인턴기자 youngq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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