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키움증권과 함께 ‘KOSEF ETF 거래하고, 상품권 받자’ 이벤트를 6월3일까지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키움투자자산운용에서 운용하고 있는 KOSEF 200과 KOSEF 미국달러선물레버리지(합성)에 대한 거래이벤트다.
KOSEF 200 ETF는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5000주이상 거래한 고객 선착순 2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3만원을 지급하며, 주간단위로 5만주 이상 거래한 고객 선착순 10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5만원을 지급한다.
KOSEF 미국달러선물 레버리지(합성) ETF는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2만주 이상 거래한 고객 선착순 1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5만원을 지급하며, 이벤트 기간 중 특정일자의 달러환율을 맞춘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 5만원을 지급한다.
KOSEF 200 ETF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가증권 시장의 200개 종목으로 구성된 KOSPI200 지수의 수익률 추종을 목표로 운용하고 있어, KOSEF 200 ETF에 투자함으로써 대한민국 대표 우량주에 투자하는 효과를 누릴 있다.
KOSEF 미국달러선물 레버리지(합성) ETF는 기초지수인가 미국달러선물지수의 일간수익률의 2배를 추종하는 ETF로, 소액으로 원달러 환율에 레버리지로 투자가 가능한 ETF다. 다만 누적수익률이 기간수익률을 단순히 2배 한 것과 다를 수 있으며, 시장의 변동성이 클 경우 그 차이는 더욱 커질 수 있음을 투자 시 유의해야 한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