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홍길동축제서 “정부3.0 바로알기 퀴즈대회” 개최
[아시아경제 문승용] 장성군이 막연하게 느껴졌던 ‘정부3.0’을 쉽게 알기 위한 퀴즈대회를 개최한다.
“정부3.0”이란 공공정보를 적극적으로 개방하고 공유하며 부처간 칸막이를 없애 소통하고 협력함으로써 국민 개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자리창출과 창조경제를 지원하는 정부의 새로운 운영방침을 말한다.
이번 정부3.0 바로알기 퀴즈대회는 7일 축제 주무대가 있는 공설운동장에서 진행되며 정부3.0과 관련된 오엑스(OX)퀴즈 2문제를 맞힌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기념품은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으며 참가한 모든 이에게는 정부3.0 노란풍선도 나눠줄 예정이다.
퀴즈대회 참가는 현장에서 바로 신청할 수 있으며 공설운동장과 홍길동테마파크 일원에서 축제기간 중에 배부하는 정부3.0 홍보물을 참고하면 참가자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신뢰받는 정부, 국민행복 국가라는 정부3.0 비전을 위해 옐로우시티 장성에서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캠페인을 전개하고, 찾아가는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지난해 농정조직 일원화를 통해 정부3.0의 핵심가치인 협업에 대한 주민체감도를 높였다는 점을 인정받아 2015년 지방자치단체 정부 3.0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재정인센티브 5천만 원을 확보한 바 있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