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 강진의료원장에 이숭 임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공공의료와 지역사회 건강안전망 역할에 최선 다짐"

전남도, 강진의료원장에 이숭 임명  이숭 강진의료원장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는 5월 2일자로 강진의료원장에 이숭씨(내과전문의)를 임명했다.


신임 이숭(53?의학박사) 원장은 전남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내과 전문의 자격 취득 후 광주보훈병원 내과과장, 서남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무안제일병원 내과과장 등을 역임했다.

이날 임명장을 받은 이숭 원장은 “앞으로 진료권역 내 필수의료서비스와 미충족 의료서비스를 차질 없이 제공하고, 저소득층을 위한 지역거점병원으로서의 충분한 역할과 함께, 지역사회 건강안전망으로서 의료원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이를 차질 없이 수행하기 위해 외부적으로는 보건기관, 복지시설 등과 연계협력을 강화하고 내부적으로는 직원 간 단결과 소통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와 함께, “최근 의료원에서 발생했던 직원들 관련 일련의 폐습들은 열린 마음으로 의료원을 이용하고 있는 지역민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스스로 합리적인 해법을 찾을 수 있도록 공론의 장을 만들어 함께 개선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임명된 이숭 강진의료원장은 2019년 5월 1일까지 3년간 강진의료원 운영 전반에 대한 책임을 맡게 된다.



노해섭 기자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