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윌리엄그랜트앤선즈, 연산 있는 저도 위스키 '그린자켓'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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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최초 현지 법인 주도 첫 로컬 위스키

윌리엄그랜트앤선즈, 연산 있는 저도 위스키 '그린자켓'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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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가 국내 유일 연산이 있는 36.5도 위스키 '그린자켓' 12년과 17년 2종을 26일 출시했다.


그린자켓은 윌리엄그랜트앤선즈의 6대 마스터 블렌더 브라이언 킨스만이 엄선한 100% 최상의 캐나다산 원액을 사용,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블렌딩해 최고의 부드러운 맛과 진정한 위스키 향을 제대로 즐길 수 있게 해 주는 신개념 프리미엄 위스키다.

또한 디자인 면에서 고급스러운 에메랄드 그린 색을 사용했고, 병 중앙 다이아몬드 모양의 홈이 최상의 그립감을 선사해 준다.


그린자켓은 윌리엄그랜트앤선즈 130여년 역사상 아시아 최초로 현지 법인 주도로 개발된 첫 로컬 위스키다. 출시 전 위스키 원액 선정 과정에서 1700여명의 주류업계 관계자 및 고객들을 대상으로 맛과 향, 원액 빛깔 등 다양한 평가를 진행하고 이러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제품명인 그린자켓은 세계적인 골프대회에서 우승자에게 입혀주는 녹색 자켓에서 유래해 최고 위치에 오른 것을 상징한다. 최고에 오른 사람들이 승리와 성공의 순간을 기념하기에 제일 잘 어울리는 위스키임을 의미하며 나아가 한국 위스키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포부가 담겨 있다.


이번 신제품은 대한민국 위스키 장인으로 평가받는 김일주 대표의 모든 경험과 노하우에 글로벌 본사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업계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김일주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대표는 "그린자켓은 저도 위스키에 명확하게 숙성 연수를 표기한 혁신적인 신제품"이라며 "이번 신제품 그린자켓이 침체된 국내 위스키 시장에 큰 활력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신제품 그린자켓을 비롯해 세계 유수 품평회 수상률 1위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 세계 유일의 100% 정통 수제 명품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 세계 3대 블렌디드 위스키 '그란츠' 등을 앞세워 내년까지 시장 점유율을 두 자릿수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향후 그린자켓을 중국, 동남아 등으로 판로를 확대할 예정이다.


그린자켓 출고가는 12년산 450ml 2만6323원, 17년산 450ml 3만9985원(부가세 포함)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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