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농협 하나로마트 농산물 판매혁신 추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농협 하나로마트 농산물 판매혁신 추진"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은 25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열린 전국 하나로마트 선도조합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농협은 25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전국 하나로마트 선도조합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는 김병원 농협중앙회장과 협의회 소속 농축협 조합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농협하나로유통은 '하나로마트의 혁신과 비전' 보고를 통해 ▲농축협 하나로마트에 대한 종합지원체계 구축 ▲하나로마트 판매 상품의 가격경쟁력 제고 ▲농축수산물 판매 확대 ▲업태별 전문화에 의한 맞춤형 마케팅 전개 ▲농축협과 공동투자 및 상생협력 강화 등 핵심 추진과제를 발표했다.

김병원 회장은 "하나로마트는 지역경제와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우리농산물 판매를 확대하여 농업인에게 실익을 주고 소비자에게는 보다 안전하고 신선한 우리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10만 농협인의 농심(農心) 재무장으로 농산물 판매 혁신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송영조 선도조합협의회장은 "물류 효율화와 상품 표준화 관리 등 계통 체인화 구축으로 하나로마트 경쟁력을 제고하고 모든 거래에 있어서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2015년 하나로마트 경영종합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경남 장승포농협에게 경영대상을 수여하는 등 총 15개 농축협에게 시상을 했다.


"농협 하나로마트 농산물 판매혁신 추진" 농협은 25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전국 하나로마트 선도조합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